티스토리 뷰

아마 대부분의 모든 분들이 4대보험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거나 ㅎㅎㅎ

아니면 직접 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가 아닐까 라고 예상을 해봅니다~


4대보험이라고 하면 고용, 국민, 산재, 건강 이렇게 4가지를 보장하는 것인데요!


그 중에서도 공적 연금 제도로써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하여

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럽게 사고 및 질병으로 소득 활동이 중단된 경우 활용 가능한 국민연금!





실제로 주위에서 국민연금 계산법의 결과로 생활에 도움을 받고 계신 분들을

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어서 더욱 알아보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(^^)


먼저 해당 내용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~!


해당 사이트의 경우에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

어렵지 않게 접속을 할 수 있고 ㅎㅎㅎ 다양한 곳에서 링크를 제공하고 있어요!





그리고 무엇보다 국민연금 계산법을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산기도 제공하고 있는데요.

먼저 이러한 내용을 알려드릴까 해요 ㅎㅎㅎ


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시게 되면 메인 페이지에서

하단으로 내려오시면 다양한 정보들이 아이콘으로 정리가 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!


바로 아래 사진처럼 말이예요~~






이 중에서 [4대보험 계산기]를 이용하시게 되면 국민연금을 포함한

4가지의 보험에 대한 내용들을 실제로 계산을 해보실 수가 있는데요 ㅎㅎㅎㅎ


이 것 외에도 내연금 알아보기를 이용하시면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금액도 조회가 가능합니다!

물론 10년 이상 납부를 꾸준하게 해오신 분들에 한해서~


그렇다고 해서 모의계산이 엉망인 것은 아니니까 이를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구요!





해당 계산기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정보가 필요할 수가 있는데

어렵지 않은 이 정보들을 입력하신 후에 간단하게 검색!ㅎㅎㅎㅎ


그리고 아마 한 눈에 결과도 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~~


오늘은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팁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!

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^0^
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