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4 생각

4대보험계산기 간편히 이용

바무다 2015. 8. 7. 16:00

사회에 나가서 회사에서 일을 하게 되면 ~ 기다려지는것이

바로 월급이 아닐까싶은데요  : ) ㅎㅎ 월급날만 꼬박 기다렸는데...

받고 난뒤에 금액을 보았을때 ㅠㅠ 예상보다 작게 들어와서 당황하셨던 경험 있으실거예요

바로 ~ 4대보험때문인데요 월급에서 제하고 들어오기때문이랍니다

그렇기때문에 자신이 내는 4대보험료가 얼마인지 확실하게 아는것이 중요한데요




4대보험계산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 이 있답니다  

ㅎㅎㅎ 그곳에서 국민염금을 비롯해서 4대보험인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까지

계산할 수 있답니다  : ) ㅎㅎ 물론 계산을 하는 법도 있지만 ... 아무래도 

금액이 워낙 크다보니까 ㅠㅠ 오류가 날 수 밖에 없는데요


그래서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~ ㅎㅎ 이 계산기를 이용해보세요





건강보험 같은 경우는 두가지가 있는데요! 


건강보험료와 그리고 장기요양보험료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어진답니다

보험료율은 건강보험료는 6.07%가 적용이 되는데요 근로자와 사업주가 반반부담한답니다

장기요양보험료도 마찬가지인데요 6.55%고 적용이 되고

가입자 부담 50%와 사업주 부담 50%로 나뉘어진답니다





고용보험 같은 경우는 사업장에 따라서 다르게 나뉘어지는데요~

근로자수에 따라 나뉘어진답니다! ㅎㅎ 150미만에서부터 150명이상

150인이상에서 1000인 미만, 1000인 이상에 따라 적용이 달라진답니다


실업급여는 근로자와 사업주 둘다 0.65%가 적용이 되구요

나머지는 사업주가 0.65%를 적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답니다





마지막은 산재보험료인데요 ~ ㅎㅎ 보수총액 그리고 보험료율 찾기를 통해서

업종별, 대분류, 중분류, 보험료를 기입을 한 뒤에 계산을 누르시면 된답니다!


보험료 계산하느 방법이 아무래도 ㅠㅠ 수식으로 계산하기에는

쉽지가 않고 오류가 많이 나기때문에 이러한 4대보험계산기를 이용하는 것이

더욱 간편하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





자신의 월급에서 빠져나가는 사대보험 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이

얼마나 빠져나가는지를 정확하게 파악을 해야~ 내가 월급을 받아서

어떻게 쓸 것인지에 대해서 계획을 세울 수 있지 않을까요~? 


그냥 무턱대고 얼마정도 빠져나가구나... 이 정도만 안다면 ㅠㅠ 나중에 

청구가 잘못되었을 경우에도 그냥 모르고 지나갈 수 있기 때문에

한번씩 알아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 : ) 



댓글